이슈연구소

톰 크루즈에 관한 알쓸신잡.jpg

장단점이 뚜렷하네 톰형ㅋㅋㅋㅋㅋ

1. 중, 고등학생 때 레슬링 선수였다.

톰 크루즈는 학창시절 레슬링 선수로 활동했고 미식축구에 빠져있던 학생이였다. 그러나 무릎부상으로 선수생활을 그만뒀고 이후 학교선배의 추천으로 연극반 활동을 하며 연기를 배우기 시작했다.

2. 할리우드 미남배우에 늘 꼽히던 리즈시절

지금은 톰 형, 톰 아저씨라 불리지만 90년대만 해도 할리우드 대표미남을 꼽을 때 빠지지 않았다.

3. 난독증

7살 때 난독증 진단을 받아 읽고 쓰는 것은 물론 발음도 부정확해 신인배우 시절 오디션에 번번이 떨어졌다. 그래서 꽤 긴 무명시절을 보내야만 했다고...

4. 영화 출연료로 가장 높은 수입 올린 배우

'3천만 달러 클럽' 이라는 할리우드 파워 지표가 있는데 영화 한 편 출연료가 3천만 달러 (약 360억원)를 넘는 배우를 가리키는 말이다. 톰 크루즈는 이 클럽 고정멤버이고 가장 높은 수입을 올린 배우 1위에 수차례 올랐다.

5. 세번의 결혼과 이혼으로 발견된 평행이론

우연의 일치겠지만 톰 크루즈는 미미 로저스, 니콜 키드먼, 케이티 홈즈 나이가 33세 되던 해에 이혼 했으며, 결혼할 때마다 아내의 나이가 11살씩 어려졌다는 평행이론으로 화제를 모았다.

6. 신흥종교 '사이언톨로지'의 열렬한 신자

톰 크루즈는 첫번째 아내였던 미미로저스에 의해 사이언톨로지교에 깊이 빠지면서 북미에서 이미지 실추의 큰 계기가 된다. 특히 이 종교에 가입하고 난독증이 치료된 이후 더욱 굳게 믿고 각종 공식석상에서 강한 믿음을 언급했습니다. 현재까지 톰 크루즈가 이 종교에 납부한 금액만 무려 6억달러 (한화 약 7200억원)...

7. 디즈니 캐릭터 알라딘 얼굴은 톰 크루즈를 참고해 만들었다.

8. 여성 캐릭터에 힘을 실어주는 배우이자 제작자

영화 탑건에서 그의 제안으로 에어로빅 강사이던 여주인공 캐릭터를 교관으로 바꾸었고 미션임파서블 로그네이션에서 일사(레베카 퍼거슨)가 에단헌트를 구하면서 시작하도록 한 것도 그였다. 또한 엣지 오브 투머로우에서 리타 브라타스키(에밀리 블런트)의 군인 캐릭터를 강조하기 위해 키스신 삭제를 제안하기도 했다.

9. 같은 해 최악의 작품상과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1989년 칵테일은 골든 라즈베리 시상식 최악의 작품상을 받았고 톰 크루즈는 이 영화로 최악의 남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 되었다.

10. 촬영 중 위험천만한 액션신들을 직접 소화해냈다

톰 크루즈는 대역이나 CG없이 액션신을 직접 찍기로 유명하다. 미션임파서블에서 실제 20여톤의 물이 담긴 대형수조 폭파장면 중 그 앞을 달렸고 미션임파서블2에서도 직접 눈앞에 칼을 대고 맨몸으로 와이어 없이 암벽을 등반했다. 미션임파서블 고스트 프로토콜에선 브루즈 할리파 빌딩 역시 직접 올랐고 로그네이션에서는 와이어 한줄로 이륙중인 비행기에 매달렸다. 또한 26만리터의 수조를 통과하는 장면에서도 산소통 없이 직접 찍었는데 이를 위해 60m 이상의 깊은 물에서 프리다이빙을 훈련했다고 한다.


얼굴도 얼굴인데 연기가 넘사벽임ㄷㄷㄷㄷㄷㄷ

인기 게시글

facebook
페북에 매일 새로운 이야기가 올라옵니다